[스트래티지스트]거시경제와 산업 분석을 활용한 투자 전략가: 스트래티지스트

[스트래티지스트]애널리스트 종류 알아보기, 스트래티지스트 이코노미스트 등등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최근이슈들>

 

일본 증시 뛰니 저PBR주 감소… ‘주가≥순자산’ 기업 40% 늘었다

[클릭 e종목]”中양회 핵심은 경제성장률 목표치 등 4가지”

[중국증시 주간전망] 돌아온 外人…새해 랠리 이어질까

국내 증시, 미국 CPI發 ‘훈풍’ 전망…외생 변수에 주목

[굿모닝 증시] ‘고점 부담’ 美증시 혼조마감…코스피 약보합 예상

 


 

 

거시경제ㆍ산업 분석으로 투자전략 짜는 ‘스트래티지스트’

JP모간 미국 금리 전략 공동 책임자인 Jay Barry가 8,550억 달러를 예상하는 등 많은 월가 스트래티지스트들은 최근 재정 적자 확대를 감안해 이번 분기 차입 추정치가 소폭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었음 4) 중국 AI도 견제 나선 미국 미-중간 기술 갈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아마존닷컴과 마이크로소프트 등…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애널리스트 종류 알아보기, 스트래티지스트 이코노미스트 등등

애널리스트인 강인욱 대표는 투자계의 전설로 10년 전 혜성처럼 등장해 주가의 흐름을 귀신같이 파악하는 스트래티지스트(투자전략가)로 불린다. 증권가에서는 예언가란 별명까지 얻은 그가 ‘나’를 지목하여 인터뷰를 자청하는데, 거기서 그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자신은 현재 나이가 3만 살이 넘었으며 이번이 3050번째 인생을 리셋했으며 매해 2019년이 되면…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ESG투자 핵심 정리(feat. 박태우 스트래티지스트)

◼ BMO Capital Markets의 스트래티지스트들, – 파월의 발언이 매파적이기보다는 좀더 균형적이었다. – 이는 현재의 상황을 고려할 때 비둘기파적으로 들릴 수 있다고 진단…. ◼ 크레디트스위스의 채권 스트래티지스트 Zachary Griffiths는, – 현재 4.2% 부근인 미국채 10년물 금리가 내년 3.75%로 하락할 전망. – 연준의 첫 금리인하 시기를 내년 3월로 전망. – 시장은…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JP모간 퀀트 분석가, 미국 증시의 닷컴 버블식 쏠림 경고

로노버는 LSI 이머징 메드테크 서밋, 메드테크 스트래티지스트 이노베이션 서밋, 로봇&디지털 수술학회 등 앞으로 열리는 전 세계 컨퍼런스에서 임상계 핵심 오피니언리더, 전략적 파트너, 글로벌 투자자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로노보 서지컬은 지난 2019년에 설립된 이래 혁신적 로봇 및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진정한 지능형 최소침습 수술로의 전환을…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닛케이 평균, 종가 3만 6863엔 / 34년 만에 최고치

수급을 먼저 따지는 전략 스트래티지스트 등은 외국인 매도를 들어 부정적으로 보고 있고요. 이처럼 의견이 엇갈리는 경우는 현업에서 밀착해서 연구하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맞습니다. 저의 의견과 삼성전자 컨퍼런스 콜 내용을 같이 올렸으니 참조하시고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컨퍼런스 콜은 기관투자가들 대상으로 회사측에서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 것을…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24.2.15(목)美시황-굴스비_연은총재 인플레이션 하락명백

AllianceBernstein社의 투자 스트래티지스트인 David Huang은 지난 금요일 언론 브리핑에서 스노우볼 상품은 2008년 금융 위기 당시 판매되었던 지수 연계 상품들과 유사하며 당시에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 시장이 25~30% 이상 하락하지 않을 것에 베팅했었다고 얘기했다. “안 일어날 거라 생각했던 일이 결국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이는 또한 [중국] A주들이…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미 증시/상품 선물 개장 전 뉴스: 2024.01.26(금)

Riley Wealth)의 선임 시장 스트래티지스트 아서 호건은 “4분기 실적 시즌이 예상보다 강세를 보이면서 건전한 경제가 기업 이익을 계속 견인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줬다”고 평가했다. 국제유가 5일째 상승..WTI 76.84달러 디스플레이션이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에 국채금리는 오전 뚝 떨어졌지만, 오후 들어 다시 회복해 보합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10년물…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미국채 다시 사기 시작한 월가, 블랙록과 T. Rowe Price 등 채권시장 베테랑 투자가들이 다시 미국채를…

거시경제적 배경이다.”라고 Clocktower Group의 최고 스트래티지스트 Marko Papic은 말했다. 참고: https://www.wsj.com/finance/investing/investors-fed-interest-rates-a842073c?page=1 https://www.wsj.com/finance/credit-borrowing-business-loans-charts-0c99e080 https://www.wsj.com/economy/central-banking/plummeting-inflation-raises-new-risk-for-fed-rising-real-interest-rates-fd2a4f37 https://www.bls.gov/ https://home.treasury.gov/policy…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개썰매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팀을 알아보는 것은 많은 개썰매 경마 팬들에게 항상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지난해 가을부터 금리 인상을 경계해 시세가 조정을 거치고 있지만, 수십 년 장기 스팬으로 보면 잔물결 같은 것이다. 시세의 고점이나 저점를 무리하게 맞추려 하지 말고, 담담하게 적립을 계속하면 머지않아 리턴이 따라오는 것이 미국 주식의 매력이다. 필자: 가가와 무츠미(香川 睦), 라쿠텐증권 경제연구소 치프 글로벌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6.27] 미국 뉴욕 연은 총재, 물가안정이 매우 중요. 옐런 재무장관은 중국 방문 예정 등, 국제금융속보

#이재영 작가님은 13년간 국내, 외국계 증권회사에서 애널리스트, 글로벌 스트래티지스트로 일했습니다. 림 투자자문 대표입니다. 글로벌 매크로 헤지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 애널리스트가 우리를 위해서 어려운 일을 다 해주고 있는 듯합니다. 검찰에 알아보니 엑셀 자료와 음성 파일을 이미 넘겼다고 합니다. 최근 동성계열사들 주가 움직임에 근거할 때 이미…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한국소설, 스릴러소설, 애널리스트 / 이재영

거시적 측면을 중시하는 스트래티지스트들은 고금리에 따른 성장둔화 및 실업률 상승 가능성 등으로 금년 하반기 주가 하락을 예측. 반면 미시적 요소를 중시하는 분석가들은 향후 기업실적 반등 및 내년 금리하락 가능성 등으로 추가 상승을 전망 ○ 그러나 역사적으로 양측 모두 금융위기와 같은 심각한 거시적 변화를 예측하지 못했으며…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미국 주가 상승은 계속될 것

마지막으로 ‘팀 스트래티지스트’입니다. 이 팀은 경주 전략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경주 트랙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경주 전략을 계획합니다. 이 팀은 경주 도중에도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전략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팀들의 경주 전략을 예측하여 그에 맞는 반전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팀들이 경주에서 잘하는 다른…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WSJ]금리가 내릴까?

Benjamin Bowler 등 BofA 스트래티지스트들은 크레딧 스프레드나 S&P 500 선물 유동성 등 현재 시장 스트레스 지수가 과거 연준이 개입했던 수준에 있지만, 이번엔 전혀 도움을 주지… Vickie Chang 골드만삭스 스트래티지스트는 연준이 긴축의 끝을 알리는 신호를 보내야만 주식 매도세가 바닥에 도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경기침체 위협이 가시화될 때까지…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미증시 ” 거품논란? “최고치

이와 관련해 Miller Tabak의 Matt Maley 스트래티지스트는 “서부텍사스산원유(WTI)가 배럴당 76달러를 돌파했다는 것은 원유의 즉각적인 추세가 상승세로 돌아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WTI가 200일 이동 평균선인 77.65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면, 이는 다음 촉매제가 될 것이다”고 발언했다. 이어 “WTI 상승은…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중국人들도 ELS 땜시 울고불고 ㅠㅠ (Ft. 스노우볼)

150선 뚫린 달러-엔 환율, 다음 시험대는 152엔…155에서 개입 예상 통화 스트래티지스트들은 150선이 뚫린 달러-엔 환율의 다음 주요 시험대로 152선을 지목하면서, 일본… Resona Holdings의 선임 스트래티지스트 Keiichi Iguchi는 실제 개입이 아니고서는 엔화 약세를 막기 어려워 보인다며, 152선도 뚫릴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 BofA 증권의 일본 통화 및…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삼성전자가 뜨면 다 죽는다고? 현실화 가능성 높다(부록 컨퍼런스콜)-인포마켓 분석리포트

「해제 후도 완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시사해, 매입 안정감이 퍼졌다」(노무라 증권의 이케다 유노스케 치프·에쿼티·스트래티지스트)라고 받아들여져 오후는 한층 비싸졌다. 픽테·재팬의 이토시마 타카토시 스트래티지스트는 이날의 큰 폭의 상승에 대해 「토요타 자동차 등의 기업 결산의 호조를 배경으로, 분위기가 강했다」라고 지적했다. 전날에…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中 로노보 서지컬, 626억여원 투자 유치

Khuram Chaudhry 등 스트래티지스트들은 현재 상황이 생각보다 닷컴 버블과 훨씬 유사한 면이 있다고 주장했다. “극단적 집중화는 올해 주식시장에 분명한 리스크”라며, “소수의 종목이 MSCI 미국 지수의 상승 대부분을 주도함에 따라 상위 10개 종목의 하락은 증시를 같이 끌어내릴 수 있다”고 우려했다.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23.12.04 오늘의 이슈 : 파월 vs 시장, 3월 인하베팅

한화증권 박태우 스트래티지스트는 한 세미나에서 ESG에 대한 역사와 의미를 되짚고 자본주의 관점에서 명확한 개념정리를 해주었다. ” ” ” ” 미국 S&P500 기업 시장가치를 분석한… [박태우 스트래티지스트 세미나 영상] 아쉽게도 박태우 에 대한 정보나 관련 자료를 찾기 힘들었으나, 앞으로 활동반경을 더 넓혀 차세대 대표 애널리스트로…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정세진-나는 그 정도로 나쁜 사람은 아니다

투자전략 부문에는 이코노미스트, 스트래티지스트, 시황분석, 채권/신용분석, 파생상품/계량분석, 자산배분, 글로벌투자전략으로 나뉘고요. 기업분석 부분은, 이건 좀 익숙할 수… 기업분석 부분에 속했는지랑 더 나아가 이코노미스트인지, 인지 디테일하게 파악하면 대상에 대한 더 심도 있는 이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내용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24-01-30 장전뉴스

전망 | 스트래티지스트는 리서치 부서 내 모든 애널리스트의 분석 내용을 종합해서 투자전략 및 자산 배분 전략을 제시하는 투자전략가이다. 증권사 리서치 부서의 스트래티지스트에 대한 인력 수요는 현상 유지되는 선에서 그칠 것으로 보이나 간접투자 활성화로 인해 자산운용사, 헤지펀드운용사 등 투자전략을 실행하는 펀드매니저 조직에서…

스트래티지스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