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주식투자 순환매 이해하기

주식투자하는 법, 소액 적립식 투자로 계좌 살찌우기(feat. 재테크)

[주식투자]주식투자 순환매 이해하기

주식투자 순환매 이해하기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순환매 장세라는 얘기를 들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어떤 큰 호재나 이슈가 있을때 그와 연관된 산업이나 섹터들이 돌아가면서 오르는 장세를 뜻합니다. 순환매… 말은 어려운데 이게 사실 굉장히…

 

 

 

주식투자하는 법, 소액 적립식 투자로 계좌 살찌우기(feat. 재테크)


이 글의 주요 콘텐츠 소액이지만 괜찮아 주식투자하는 법, 소액 적립식 투자 적립식 투자와 평균 매수단가 소액이지만 괜찮아 처음부터 덜컥 주식계좌에 1억 원을 넣고 투자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오히려 그런 사람이…

 

 

 

써클하우스. 주식투자 하다 7000만 원 잃은 한탕이

주식투자 하다 7000만 원 잃은 한탕이 SBS 써클하우스 5회 써클하우스 사연자로 나오는 한탕이 님은 초등학교 때부터 투자에 관심을 가졌고 고등학생이 되고부터는 돈이 모일 때마다 주식을 샀다고 한다. 300만 원으로…

 

 

 

주식 투자 하는 법 – 제시 리버모어


<주식투자하는 법>에는 자세한 제시 리버모어의 삶이 나오진 않는다. 투자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10년도 전에 여러 주식 책을 읽을 때 알게된 투자자가 제시 리버모어였다. 대체적으로 가치투자 위주로 읽었는데…

 

 

 

짝꿍의 변화, 멀리 있지 않은 초보 주식 투자 도전기

왠지 나에겐 손해 같지만 기분 나쁘지 않은 변화… 이것이 바로 저희 집에 불어온 초보 주식 투자자 심경의 변화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재미난 제인네 투자 스토리는 쭈욱~!! 계속됩니다!!!

 

 

 

2022년 1월 투자 보고서 + 2월 투자 계획 (나의 주식 투자)


특히나 주식투자 외에 실물투자를 진행하는 요즘이라 주식 부분에서 자금력이 아쉬운 부분이 되겠네요.. 3. 주식 상승 구간 주식이 상승한다면 가지고 있는 종목 중에 가치 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이는 종목은 분할…

 

 

 

2022년 3월 인생 근황 – 육아시작, 주식투자 등

상급지에 투자를 한다고 한들, 결국 1년에 10~20% 상승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인데, 수익률 관점에서는 그냥 주식투자를 계속 하는 것이 맞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고… 어제 밤 임대차신고까지 다 완료했는데, 그냥 주식공부…

 

 

 

주식투자 훌륭한 투자 사례를 복기 해보자.


미국주식에 대한 이야기, 스타벅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대체불가능한 비즈니스모델 이런 완벽하고 실패가 불가능한 이야기만 들어서는 주식 투자 실력이 증가한다고 볼 수 없다. 왜냐하면 투자에 대해서 디테일을…

 

 

 

조금 늦은 2022년 1월, 2월 주식투자 마감

1월 개인연금 계좌 수익률 : -4.42% 1월 주식투자 계좌 수익률 : -3.71% 2월 개인연금 계좌 수익률 : 8.44% 1월… 반도체 섹터는 10년 주가 차트를 참고할 때 주가, 실적 모두 장기간 우상향 했기에 충분히 장기투자할만한…

 

 

 

주식투자의 기본은 용어를 아는 것


주식투자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투자자로서 당연히 알아야 할, 정말 중요한 단어라는 점에서 이견이 없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시가총액의 의미를 모르고 주식을 한다는 것은 물건의…

 

 

 

은퇴 후 주식 투자와 투자금 산정

그런데, 여기에는 은퇴 이전에 잃지 않고 10%의 투자 수익을 얻을 능력을 갖춘다는 가정이 전제로 깔립니다. 만약 그런 준비 없이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은 은퇴 자금을 들고 카지노에 가는 것과 같은 경우가 되니 아주…

 

 

 

미국주식투자 계좌개설부터 유리하게 시작 하는법


1% 이용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변환이 되시고요 미국상장 주식 전체 실시간 무료 시세도 적용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혜택 누려보세요~ 미국주식투자 하는법 알아보고 처음 도전하신다면 비대면…

 

 

 

하락 추세일 때는 공격적인 주식 투자는 어렵죠. ^^

외에는 투자를 쉬고 있죠. 그래서 요즘 사무실에서 주로 하고 있는 일은 HTS(홈트레이딩시스템)로 주식 시장을 살펴보는 것이죠. 예나 지금이나 주식 투자는 어렵기 때문에 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을…

 

 

 

세븐스플릿 주식투자 박성현 –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


유튜브 경제 채널인 “815머니톡”에 출연하여 세븐스플릿 주식투자에 관해 인터뷰한 내용이었다. 나는 이분의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 책을 보고 달러 투자를 하고 있는 중이다. 지금 현재 원달러환율이 1…

 

 

 

주식투자 우량주 성장주 가치주 뜻과 차이점

오늘은 주식 우량주, 성장주, 가치주의 차이점과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감사합니다. #재테크 #노후준비 #은퇴 #경제적독립 #저축 #예적금 #부동산 #주식 #퇴직 #투잡 #조기은퇴

 

 

 

해외주식 투자일지 [26] – 로블록스 매수 (ft.2%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 해외주식 투자일지는 미국주식에 대한 투자일상을 가볍게 기록하는 코너이니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간밤에 미증시는… • 다우: +0.27% • S&P500: +0.71% • 나스닥: +1.31% 3대지수 모두 상승…

 

 

 

사업투자 형태의 주식투자

주총에도 한번 갔었는데, 전문경영인인 이 회사 대표도 자발적으로 주식을 보유했고 회사의 성장에 대한… 사업투자 관점에서의 주식투자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회사가 투자할 여력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 2. 투자하고…

 

 

 

[주식 투자] ETF, TQQQ 10년 묵혀 두었다면,


[주식 투자] ETF, TQQQ 10년 묵혀 두었다면, 상해 코로나로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우리 단지에도 코로나 이후… 한 투자 정도로 제안한다. 하긴 내가 언급한 TQQQ는 해외주식 인기순위 2위로 해외주식하는 사람들중…

 

 

 

매일 3000원으로 주식투자 ( 미니스탁 자동 투자)

저는 2월부터 매일 1000원씩 3개월동안 테슬라 주식을 사고 있습니다. 바로 한국투자증권의 소액 주식 투자앱인 미니스탁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미니스탁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20년전 애플 주식을 매일 1000원씩…

 

 

 

[주식투자] 주식 손절 충동을 느낄 때


– 주식이 올라가는 타이밍을 잡아서 주도주가 될때 같이 투자/익절(모멘텀투자)바닥을 다지고 반등하면 사도 좋다. 결론은 손절하지 말고 참아봅시다. 봄날은 온다^^ #주식손절 #파란계좌 # #손절충동 #주식손실…

 

 

 

 

 

추천상품 보기

 

 

간추린 이슈 더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