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실적장세]역실적 장세: 주식시장 흐름 읽는 방법

[역실적장세]*박병창, “지금은, 역실적장세…경기와 기업실적 둔화, 가장 힘든 증시 구간”


<역실적장세 관련 최신 이야기>

 

[마켓PRO 칼럼] “하반기는 실적 장세…저평가 종목 찾아봐야”

[2023 APFF] “역실적 장세에서 유동성 장세로 넘어가는 시기”

[주린이가이드]증시에도 사계절이?…불편한 손님 ‘역실적장세’

[뉴욕증시 주간전망] 역금융장세에서 역실적장세로?

경기침체로 역실적장세 예상…실적 둔화 우려 없는 업종으로 대응해야

 


 

 

역실적 장세,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

주식의 사계절에 대해서는 이 글을 참고하실 것 https://blog.naver.com/pokara61/150185261537 <> CPI 서프라이즈, 통화정책 안도감으로 향후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는 역금융장세(통화정책에 일희일비 하는 장세)가 종료되었을 가능성은 높아졌다고 본다. 다음 국면은 이다. 최근 글로벌 전반적으로 경기 상황은 악화되고, 실적 전망은 하향 조정 중이다….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박병창, “지금은, 역실적장세…경기와 기업실적 둔화, 가장 힘든 증시 구간”

가치주 : 실적장세 상승 & 역실적장세 하락 성장주 : 금융장세 상승 & 역금융장세 조금더하락 8. 물가급등기에 실적발표하면 !? 2022년 7월 10월& 2023년 1월 -> 주가상승… 9. 2023년은 ? (1) 2월 1일 FOMC 금리인상 (2) 연준 자산 매각 예정대로 지속 (3) 비농업 신규고용 증가, 즉 낮은 실업율 #박문환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증시 사계절? 금융장세 실적장세 역금융장세 역실적장세

참고로, 우라가미 구니오에 따르면, 주식 시장의 흐름을 “금융 장세 -> 실적 장세 -> 역금융 장세 -> 역실적 장세” 등의 네가지 국면으로 나눠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역실적 장세 앞단계인 역금융 장세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미 연준 FED가 인플레이션을 잡겠다고 금리를 급격히 인상하고, QT를 시행하면서, 금융장세로 만들어진 유동성에 힘에 의한…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86번가의 역실적장세 조언

금융장세(금리↓ 실적↘ 주가↑) 역실적장세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낮아진 금리의 효과가 발휘되기 시작하고 경제 전반에 자금이 흐르게 된다. 이런 자금이 부동산, 주식에 들어오면서 경기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유동성으로 인해 주가가 오른다. 이것이 금융장세이다. 이 때는 실적, 경기와 상관 없이 오로지 유동성(=돈)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앞으로의 투자시장 역실적장세에 대한 투자 전략. 타이밍 그리고 종목 선택의 기준 ‘밸류에이션’

현재는 역실적장세! 금리는 오르고, 기업들의 실적은 떨어지는 기간. 증시 및 부동산의 자금동원비용이 증가하는 데 반해, 구매가치는 하락하는 구간.(기업의 경우 실적 감소) $2…. ROE 20을 깨기 직전까지는 높은 PBR에 대한 valuation이 방어가 되어 꾸준히 보유하는 것이 이득이고, 이러한 관점에서 에서도 이전 금융장세의 거품이 충분히 빠진…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우라가미 구니오의 사계(현재는 역실적장세 초입)

금융장세 – 실적 장세 – 역금융장세 – 역실적장세를 봄·여름·가을·겨울로 비유했는데요. 쭉 풀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장세>에서는 금리가 내리며 주가가 상승합니다. 금리가 내리면(양적 완화) 무위험 수익률(금리)이 감소해, 투자 가치가 올라갑니다. 허나 극심한 경기침체로 어쩔 수 없이 금리를 내리는 경우에는 장기 침체 우려로 조금 다를 수…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_역실적장세

역실적장세에서 금융장세로 넘어가는 구간에는 어떤 주식이 강세를 보였을까요. 올해 3월에 현대차증권에서 분석한 리포트에서는 IT와 같은 업종 대표주를 이야기 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2019년도와 지금이 비슷한 구간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당시에도 연준에서 금리인상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IT를 시작으로 소비재, 자산주,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미국증시 금리인상 부담 기업실적 우려 역실적장세 선반영 흐름

© vitalysacred, 출처 Unsplash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23년 코스피는 상저하고 패턴을 나타낼 것”이라며 “통화긴축의 충격이 경제 전반에 스며들면서 상반기 부진한 흐름을 보일 수 있지만 하반기엔 긴축 사이클 종료와 기업 실적 회복에 힘입어 지수 수준이 단계적으로 올라갈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주식 장세 측면에서는 역금융·에…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현대차증권 주식전략/시황 이재선, RA 장치영] 2월 증시:역실적장세의 끝자락 등

이후 실적장세와 역금융장세 를 거치며 물가상승과 금리인상이 이어졌고, 다음은 역실적 장세로 가는 것이 정상인데 그러기엔 1분기 기업실적이 좋았고. 실업률도 너무 낮으며. 금리인하로 갈 명분도 없고 연준에서도 금리인하는 없다고 하고 있다. 전통적인 주식시장의 사계론이 잘못된 것인가 지금 시장이 이상한 것인가… 사계이론으로 봤을때 미국시장은 아직…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주식시장 4계절 – 금융장세, 실적장세, 역금융장세, 역실적장세

오늘 이슈 및 내용 BOJ 통화정책회의 (~28일) 미국 실적발표 : 아마존, 머크, 인텔 국내 실적발표 : 삼성전자, LG전자, 삼성SDI S&P 500섹터중에서 헤스케어, 유틸리티, 필수소비재 이번 달 상대적인 강세 => 전형적인 약세장에서 나타나는 현상 우라가미 구니오 주식시장 사계, 에서 상대적강세를 나타내는 섹터 => 현재 미국시장은 경기침체우려를…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마켓 인사이드] 역실적장세 상대강세 헬스케어, 필수소비재, 유틸리티 / 금감원, 무늬만 2차전지(AI,로봇)…

실적장세 후반에는 경기와 주식시장이 과열되면서 물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9월 장세에 대한 예측에서 역실적장세가 시작되고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항상 그렇듯이 다른 의견도 많이 있기는 합니다만.. 김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주식시장 국면은 역금융 장세와 의 중간 영역으로 판단한다”며 “금리인상의 실물경제 충격이 나타나…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주식시장의 사계-역실적장세는 올까 안올까?

끝자락인 역실적장세의 후반부 > 향후 정책금리 인하 기대감 진행, 단기 금리 하락폭 > 장기 금리 하락폭이 전개되는 금융장세 초입장을 준비한다면…업종별 전략: Stage 3 로… https://t.me/hmsecstrat [한투증권 염동찬] 01/30 데일리 코멘트 ■■ 이번 주 일정: FOMC, 고용지표, 빅테크 실적 – 주식 시장이 연초 이후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이번…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현재는 역금융, 역실적 장세 하반기 금융장세로

기업들의 실적에 우려를 가져오게 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 보면 이날 석유 기업인 셰브론과 건설 중장비 제조업체인 캐터필러 주가는 각각 1% 이상 하락했고 소매기업인 메이시스는 2% 이상 하락했고, 베스트바이는 5%대 급락했습니다. 전일 직원 20% 해고 계획을 내놓아 하락했던 스냅의 주가는 내부 구조조정 소식에 8%대 급등하는 롤러코스트 를 연출했는데…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역실적장세에서 금융장세로 넘어가는 구간

금리가 반전하여 상승세로 돌아서기는 하였으나 기업 실적이 아직 증가 기조에 있는 등 호황의 여력이 남아 있는 역금융장세 국면이 시간의 경과와 함께 사태가 급속히 악화되어 마침내 역실적장세가 된다. 자금 수요가 줄고 금리가 하락 기미를 보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는 더욱 냉각되고 기업수익은 대폭적인 감소가 예상된다. 이때에는 기업체력이 약한 기업은 적자로…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우라가미 구니오 주식시장 사계절, 역실적장세 중반부

실적장세 중앙은행(정부)의 노력으로 인해서 소비가 살아나고, 소비가 살아나니 BtoC 기업의 실적이 좋아지고,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서 덩달아 낙수효과로 인해 BtoB 기업들도 실적이… 아직 기업들의 실적이 꺽이지 않았으나 곧 실적이 꺽일것이라는 건 점점더 명확해져갑니다. 4. 소비가 줄어드니 기업의 재고는 많이 쌓이게되고 기업은 실적이 안좋아지니…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지금은 역실적장세! –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역금융장세 또는 다가올 역실적장세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즉 밸류에이션에 의해 기업들의 주가가 움직이는 투자시장의 움직임으로 바뀌었으면 하네요. * 밸류에이션 에널리스트가 현재 기업의 가치를 판단해 적정 주가를 산정해 내는 기업가치평가작업을 말한다. 실적대비 주가수준을 가늠하는 것으로 주식대비 기업의 매출, 이익…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증시 사이클 4단계 알아보기(실적장세, 역금융장세, 역실적장세, 금융장세)

86번가가 생각하는 현재 상황 현재는 역실적장세의 한가운데이다. 재고를 조정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86번가의 조언: 현실적으로 연말까지 할 수 있는 일 현재 헷지는 실효는 없어보인다. (너무 늦었다.) 국내증시에 경기민감주가 많기 때문에 오를 때 국내가 더 매력있을 수 있다. 주도섹터는 size효과가 크지 않을까 싶다. 우리증시는 대형주는 공매도 가능…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주식공부 – 역실적 장세에 대해 다시 읽어봤습니다. (ft. 주식 시장 흐름 읽는 법 – 우라가미 구니오)

주식은 크게 금융장세, 실적장세, 역금융장세, 역실적장세로 구분되며 금융장세는 봄, 실적장세는 여름, 역금융장세는 가을, 역실적장세는 겨울로 표현됩니다. 증시 사계절에 대해 살펴보며 투자에 도움 될 만한 요소를 찾아보겠습니다. 집중하시고 스타트~ 증시 사계절론 증시 사계절 금융장세 침체기 침체기는 경기는 침체되어 있지만 금리를 인하 및 정부 경기부양에…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역실적장세 ?없다

이 상황을 우라가미 구니오의 이론에 대입하면, 금리 인상의 역금융장세를 지났고, 경기와 기업 실적이 둔화되는 역실적 장세에 진입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역실적 장세에서, 침체기에 진입하면 중앙은행은 빠른 속도로 금리 인하를 추진할 것이다. 이는, 향후 주식 시장의 힘든 시기가 남아 있는 것이다. 에서 금융장세로 전환되는 구간이 가장 힘든…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역실적 장세에서 어떤 섹터가 좋을까?

역 실적 장세.. 기업의 과다 재고가 조정 되는 시기. 월마트 재고 떨이, 나이키도 폭탄 세일.. 기업이 고금리로 인해 투자도 추춤.. 금융장세(봄) 약세장의 말기, 가장 어두운 국면 금리 하락세, 저금리 유지 기업실적 하락 중, 하지만 하락폭은 둔화 주가가 상승한다… 기업은 설비 증설에 소극적이다. 재고를 위한 생산도 최소화 한다. 은행에는 돈이 남아돈다. 매체에서는…

역실적장세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