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도심 속 쉼 숲을 걷다: 도봉서원터와 도봉사를 만나다

[서원][기자단] 음성 백운산 자락 운곡서원 문화재돌봄사업으로 관리 중


<서원 관련 최근이슈들>

 

[대담한7] 청주 서원 이광희 당선인에게 듣는다

살롱으로 변신한 서원

10월 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서원밸리CC서 개최

횡성군 서원면, 지역 첫 모내기! 본격 농번기 시작

청주 신항서원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사업 선정

 


#바오로서원, #서원콤프레샤, #알로에물비누, #서원알로에, #알로에바디워시

 

 

북한산생태탐방원 프로그램 참가, 도심속 쉼 숲을 걷다, 광륜사, 도봉계곡, 도봉서원터, 김수영시비, 도봉사…

논산한옥마을, 돈암서원 041-733-9978 해설가능시간 동절기(11월~2월) 10:00~16:00 하절기(3월~10월)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논산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9개의 서원 중에 한곳은 돈암이 논산에 있답니다. 논산한옥마을 주소 : 충남 논산시 임3길 2 전화번호 : 041-435-7030 운영시간 : 연중무휴 논산한옥마을은 돈암 주변에…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기자단] 음성 백운산 자락 운곡서원 문화재돌봄사업으로 관리 중

낙동강 백사장 눈부신 곳 안동 병산서원 가는 길 안동 병산서원 가는 길은 구불구불 비포장도로를 지나야 했다. 그래서 더 역사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었던 곳이었다. 처음 방문이었는데 낯선 길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하기도 했다. 또한 낙동강 변을 걸어볼 수 있다는 생각도 가지고 있었던 터라 이런 길이 싫지는 않았다. 비포장 길을 10분 정도 달린…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우리가 지켜나가야 할 아름다운 고대 문화유산. 반구대 암각화를 찾아서 <반구대, 집청정, 반구 등>

#2024년 #1월 #인천 #여행하듯_카페 #서원안길 자연속에서 힐링하는 느낌으로 즐길수 있는 인천 서구카페 ‘서원안길’ 역시 카메라렌즈 찾으러 나선 걸음에 카페 도장 깨기로 찾아간 겨울에 카페만한곳이 없다고….ㅋ 언젠가 대나무숲의 풍경에 이끌려 찜해두었던 카페였다. 2024. 1 ㄴby 아이폰 ㄴby 아이폰 11시 – 22시 (21시 30분 라스트 오더) ㄴby 아이폰 푸른 대나무와…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기회기자단] ‘청백리’의 삶, 광명 ‘오리 서원’에서 배운다

병산서원 1,2,3,4,5 편에서는 하회 별신굿 탈놀이 공연 장면을 올렸으며 하회 세계 탈 박물관에서는 세계 탈을 둘러본 과정을 올렸습니다. 세계 탈을 보고 병산서원으로 가서 복례문과 만대루를 보았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병산을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병산은 대원군의 사원 철폐령에도 살아남았습니다. 격물치지(格物致知) 서애는 이렇게 격물치지를 본…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하필 겨울비 내리고 바람 부는 날 병산서원에 갔더니

서천 문헌서원의 겨울풍경 서천 여행을 하면서 꼭 들러보고 싶었던 곳이 한군데 있었는데요. 바로 문헌 서원이랍니다. 제가 역사에 관심이 많기도 해서였지만 각 지역에 있는 서원의 규모나 형태 등을 알아보는 재미도 좋기 때문이랍니다. 서천 기산면에 자리한 문헌 은 4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조선 시대 성리학 연구와 교육을 목적으로 지방에…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경재 홍로와 군위 양산서원

우리 가족의 올가을 나들이는 대구 도동서원으로 정해졌다. 가깝고 서원 내부를 제외하면 반려견 동행이 자유로웠으며 주차장이 갖춰져 있고 단풍이 예쁘게 드는 곳이기 때문이었다. 단 하나 마음에 걸린 것이 있다면 최근 몇 년 사이 인스타 촬영 명소로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은 물론 해외 단체 관광객까지 모여드는 ‘핫플’이 됐다는 점이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마음만…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역사는 짧으나, 인물은 빼어나고, 혁신 유림의 대의가 빛난다. 산청 배산서원

초전도체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덕성 파워로직스 서원 3월 4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리는 미국 물리학회 연례 회의에서 PCPOSOS의 실험 결과인 LK-99와는… 서남(294630), 신성델타테크(065350), 씨씨에스(066790), 덕성(004830), 파워로직스(047310), (021050), 대창(012800) 등의 종목 등이 초전도체 관련주로 시장에서 오르내린다….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고창 계산서원

SOSUSEOWON 영주 가볼만한곳 영주 소수서원 영주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서원이 있습니다~! 영주는 예로부터 학문과 예를 숭상했던 선비문화의 중심지로 영주 곳곳에는 선비들의 흔적들이 많은데 이러한 서원도 선비의 도시 영주의 하나의 흔적과 같으니 이렇게 조선시대의 최초의 사액으로 알려진 곳이 바로 영주 소수입니다. 1. 영주 소수성원 들어가기 영주는…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경주 당일치기 여행 은행나무 명소 경주 운곡서원

대구 북구 8경 중 제7경에 해당되는 구암서원에 다녀왔어요. 연암공원 내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탁 트인 도시 시가지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구암서원 바로 옆에 연암공원 남편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곳에 주차 후 구암으로 이동했어요. 이곳에는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암 입구 제일 아래쪽에는 문화 관광해설의…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논산 가볼만한곳 여행 드라이브 돈암서원 반야사 선샤인랜드 탑정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방문 일자 : 2024년 1월 6일 밀양시 산외면에서는 ‘밀양 죽원재사’, ‘밀양 다죽리 손씨고가’ 그리고 ‘밀양 혜산서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제가 찾아가 보았던 세 곳은… kr)) ‘밀양 다죽리 손씨고가’ 앞에서 방향을 바꿔서 조금 더 걸어가면 나지막한 담장 사이로 ‘밀양 혜산’이 있음을 알려주는 안내판이 보입니다. 다른 들과는 달리 홍살문이 세워져 있는 것도…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밀양시 – 밀양 죽원재사, 밀양 다죽리 손씨고가, 밀양 혜산서원

개인적으로는 선샤인랜드, 반야사, 돈암서원에서 낮 데이트를 즐긴 뒤, 탑정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에서 야경을 관람하는 코스가 참 좋더라고요. 논산 가볼만한곳 4곳을… 논산 여행 코스로는 탑정호 음악분수와 출렁다리, 반야사, 돈암, 관촉사 등과 가깝습니다. 2. 탑정호 출렁다리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 운영시간 : 봄/가을 9시 ~ 18시, 여름 9시 ~ 20시, 겨울…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북구기자단] 대구 북구 제7경 구암서원

경주 운곡서원 은행나무 명소 경주 당일치기 여행 경주 당일치기여행 가을 정취의 끝을 잡고~ 11월로 접어든지 어제 같은데 벌써 12월을 바라보고 있어요. 한층 완연해진 가을 분위기를 느낄 겨를도 없이 겨울로 순간 이동한 기분마저 드는데요. 가을 여행을 미처 즐기기전 훌쩍 떠나는 계절인것 같아 가을 분위기가 남아 있는 경주 운곡을 찾아갔어요.~열씨미(2023.11.19)…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영주 소수서원 세계유산 한국의서원 여행 가볼만한곳

고창 계산서원 청도 김씨 임진왜란 행주대첩 순절형제 김응룡 김응구 순국비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상하면 검산리 검산마을 뒷산에 위치한 계산서원(溪山書院)을 찾았습니다. 상하면 면사무소에서 약 2.7km 떨어져 있고 해리면 면사무소에서는 4km 정도 떨어졌는데요, 주변에 민가가 없어 유생들이 공부한다면 그야말로 세속과 동떨어져 학문 외에는 생각할 것도…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초전도체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덕성 파워로직스 서원 등 국내 주식 주가

이번 여행에서 첫번째 쉼표를 찍은 곳은 산청 단성의 배산서원(培山書院)입니다. 단성에 접어들어, 문익점 선생의 목화시배지 기념관 못미쳐 길가에 보면 큰 돌기둥에 한자로 합천 이씨 세거지, 배산 입구(陜川 李氏 世居地. 培山書院 入口)라고 적혀 있는 곳에서 길을 틀어 마을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배산이 보입니다. 사실 이번 여행에서 배산을…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40kg 대형견과 대구 여행, 도동서원 단풍 구경하러 간 날

개경에서 고향인 이곳 한밤마을의 갖골(枝谷)과 양산서원 부근에 정착해 살다가 고려가 망하던 날 자진(自盡)해 27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가 보인 불사이군의 절개는 백이(伯夷)⋅숙제(叔齊)가 수양산(首陽山)에 들어가 고사리를 캐먹다가 죽은 고사와 관련지어 이 곳의 지명과 정자와 의 이름으로 남아 있다. 멀뫼(首山)와 양산(陽山) 등의 지명과 양산…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서천 문헌서원

어찌 #병산서원 처음일까 다른 곳은 두세 번씩은 가는데 갈 때마다 다음에 갑시다! 이러고 그냥 통과했었나 보다. 그러게 하필 겨울에 이곳을 가게 되었다. 엄마 모시고 경북 강원도까지 둘러 오려고 나선 여행 일정이 생각보다 짧아져서 강원도는 삼척 땅만 밟고 경북으로 다시 내려왔다. 올라가는 길에 안동 하회 마을도 가려고 했다. 일기가 너무 안 좋아서 병산만…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안동 민속촌 하회마을 탐방(2023. 11. 30.) 병산서원 6/7편

이번에는 그의 역사가 그대로 남아있는 오리(梧里)서원을 기회기자가 직접 찾아갔습니다. 경기도 광명에 있는 오리서원 입구 모습. 이곳에서는 청렴결백한 관료의 대표 인물로 알려진 이원익 선생의 생전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 이윤재 기자 광명 대표 ‘청백리’, 이원익 선생 경기도 광명시에는 우리 역사 속에 등장하는 훌륭한 업적을 남긴 인물들이 여럿 있습니다….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인천 서구 카페 ‘서원안길’

이 건물은 ‘반구서원(盤龜書院)’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데요. 조선 후기 정몽주 등 3인의 선현을 추모하기 위해서 창건한 서원입니다. 지난 1712년에 언양지역의 사림들이 지었는데 지난 1871년에 대원군의 철폐령으로 폐쇄되었다가 지난 1965년에 이 자리로 옮겨져서 중건을 했습니다. 앞에서 보여드렸던 반구대를 반납니다. 저 멀리 반구대 위에 비각이 하나 보이는데…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안동 병산서원 아이와가볼만한곳 세계문화유산

음성 백운산 자락 운곡서원 문화재돌봄사업으로 관리 중 전국적으로 같은 이름을 가진 산이나 서원 등이 많기는 해요. 오늘 소개할 충북 음성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운곡서원 역시 그러하기는 합니다. 백운산 하면 전남 광양, 경기도 포천, 강원도 정선, 경기도 의왕 등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운곡도 경주 운곡이 먼저 연상되는데요. 드론 촬영한 백운산 자락…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논산 여행 돈암서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한국의 서원

바람 보다도 더 빨리 울고, 바람보다 먼저 일어난다.” #도봉계곡, #도봉서원, #도봉서원터, #도봉옛길, #능원사, #북한산생태탐방원, #서울가볼만한곳도봉계곡, #도봉구여행도봉계곡 김수영 시비에서 조금 더 걸어 올라가면 도봉터를 보게 된다. 도봉은 조광조 선생과 송시열 선생을 배향하는 곳이라고 한다. 흥선대원군의 철폐령으로 헐렸으며, 지금은 넓은…

서원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