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대여]통장명의대여로 불법계좌 제공,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기소에서 집행유예 성공

[명의대여]사업자 명의대여 모든 책임을 떠안게 될 수도 있습니다!


<명의대여 관련 최신 이슈>

 

기초수급자 명의로 매점 수익권 따낸 공무원 항소심서 형량↑

기초수급자 명의로 매점 수익권 따낸 공무원 징역 2년

[세무人] 이종갑 동안양세무사회장 “안양에는 ‘수수료 덤핑‧명의대여’ 없습니다”

탈북민·장애인 명의 아파트 특공 받아 수익 챙긴 브로커들

건강보험증 대여·도용 지속 적발…5월 20일부터 병의원 등 진료시 신분증 필수

 


 

 

통장명의대여 불법계좌제공 받아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기소, 집행유예에 성공한 사례

“명의 대여, 세금 책임 감수” 지인의 부탁으로 명의만 대여했다는 이른바 ‘바지사장’에게 종합소득세를 부과한 세무당국의 처분은 정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2부(부장 신명희)는 A 씨가 성남세무서장을 상대로 제기한 종합소득세등부과처분 무효 확인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최근 판결했다. 재판부는 “는…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사업자 명의대여 모든 책임을 떠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소위 ‘바지사장’, ‘바지대표’라고 해서 대표이사 직에 명의를 대여해 준 경우이다. 아무리 자신은 무늬만 대표이사이고, 바지사장이라고 주장해 봐야 대외적 관계, 금융기관, 거래처 등에 대해서의 책임을 벗어날 수 없다. 대표이사 가 무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배우자에게 보수로 지급하거나 제3자에게 일정한…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국세청 심사청구 인용-부부법인명의대여 약3억원-허위세금계산서-2023년도 성공사례 BEST 10-9번째

2.계약당사자가 명의대여자인 건설회사가 아니라 실제행위자라고 본 사례 도급인이 건설회사와 실제행위자인 개인 사이의 면허대여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개인이 주도적으로 공사를 시공, 건설회사 명의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기는 하였으나 실제로는 개인이 건설회사로부터 공사대금을 받아 하도급업자나 인부들에 지급한 사안이 이에 해당합니다(대법원 1998….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전세사기 바지임대인 명의대여 가짜 집주인 구속 실형 위기 앞에서는

본인이 사업에 관여하지 않았고 명의만 대여했다는 사실부터 다른 거래업체가 이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다른 위법사안은 없었는지 하나하나 살펴 진행하는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명의대여자에게도 그 책임을 묻게 하려면 확실한 증거확보와 준비, 계획이 필요합니다.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기업법무 사건을 통해…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 사업자 명의대여 세금 취소 변호사 ] 실질과세 원칙에 따라 명의대여 사실을 증명하여 세금을 취소한 사례

요즘은 자격사들이 많이 배출되어서 사업자명의를 대여하는 경우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공인중개사 자격 명의를 대여해서 사무실을 운영하는 경우가 있죠. 공인중개사 자격 명의 대여는 공인중개사법 제33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자신의 자격 명의를 대여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고 위반시 형사처벌은 물론 사무실 등록도 취소되고 자격도 정지되는 등 엄청난 책임이…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세무변호사상담, 사업자 등록 명의 대여 사실만으로도 혐의를 받게 되기에

금전적인 대가를 얻거나 이득을 얻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에 통장, OTP, 체크카드 등을 대여하거나 양도하게 되면 전자금융거래법을 위반한 혐의로 입건이 될 수 있고 형사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5년 이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될 수 있는 사건입니다. 심지어 초범이거나 잘 모르고 속아서 차명계좌 를 한 경우라도 검찰…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사업자 명의대여 처벌, 무거운 형사책임 질 수 있는 명백한 위법행위입니다!

7억 ‘세금 폭탄’…법원 “무효 아냐” 김씨는 자신이 부탁을 받고 명의를 대여한 바지 사장일 뿐 실제 이 사건 회사 운영자는 B씨로 본인은 B씨에게 고용된 일용직 근로자에 불과했다고 주장했다. 성남세무서는 A사가 법인세를 신고하지 않자 2020년 4월20일과 2021년 3월10일 추계결정한 뒤에 대표자 인정상여로 소득을 처분했다. 이에 따라 김씨에게는…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세금면책성공 명의대여 속 시원한 해결 방법

메신저 피싱에 속아 은행 계좌를 명의대여하고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입힌 사건과 관련해 법원이 계좌 명의대여자에게 30%의 과실 책임을 인정한 판결 내용을… ◎ 법원의 판단 재판부는 메신저 피싱범에 속아 계좌 명의를 대여하고 비정상 금융거래를 한 A씨(피고)로 인해 메신저피싱 사기를 당한 B씨(원고)가 제기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A씨는 B씨에게…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법인 사업자 명의대여 유의해서 알아둘 것은?

아래의 사례는 명의를 대여해 준 사업장에서 식품등의표시광고에관한법률을 위반하여 명의대여자가 형사사건에 입건된 사건입니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해당 법을 위반한 사람은 명의사업자가 아니라 실제사업자임을 밝혀 명의사업자는 조사 후 검찰에 불송치된 사례입니다. 사업자 책임 불송치 수원변호사 사업자 세금체납 거래처대금 책임…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세금면책 세무사 명의대여로 난감하다면

명의대여 대출사기,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 앞서 말씀드린 사건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렌터카 사업을 위해서는 다량의 차량이 필요한데 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로는 확보할 수 있는 자동차 수가 많지 않으니, 여러 사람들의 명의로 대출을 받아 중고 외제차를 살 수 있도록 도와 달라며 대출금은 책임지고 납부하겠다는 식으로 유혹합니다. 피해자들은 이에…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명의대여 대출사기 손해배상 성공사례

명의대여 명의를 빌려주었을 뿐인데 체납에 대한 책임도 져야 한다면 굉장히 막막하고 난처할 것입니다. 장기 체납의 경우에는 가산금이 부과되기도 하고 여러 가지 행정 제재를 받게 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체납된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세금면책 세무사에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는 총…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사업자 명의대여 책임 수원변호사

단순히 등록 명의 대여를 해 준 사람에게도 1년 이내의 징역이나 1천만 원 이내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이 모든 세금을 부담하겠다고 했지만 그에 대한 계약서 등을 명확하게 남기지 않았을 시에는 그 자가 부담하지 않은 세금에 대해 실제 명의를 가진 자가 모든 세금을 부담해야 할 위험도 있는데요.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다면 체납자가 되어 소유된 각종…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피싱에 속아 계좌 명의대여, 타인이 손해봤다면 대여자는 공동불법행위자로서 손해배상해야……

명의대여로 인해 경제적인 문제는 물론 관계가 급격히 악화되면서 감정적으로도 힘든 문제로 번지게 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사례에는 명의를 대여받은 이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해당 채무에 대한 책임이 명의자에게 부과되는 사안인데요. 세무법인 저 정이사를 찾아주신 의뢰인 역시 사업을 하고 있는 지인에게 명의를 대여해주었다가 의도치 않게 채무를…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삼성전자 작년 영업이익> 6조5400억원_전년 대비 84.9%하락 / 명의대여 일용근로자 4대보험 1.7억폭탄…

당국에서도 이러한 행위에 대해 공직자를 속이는 범행이라고 보고 있어 명의대여 처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법무법인 시우가 강조해 드리겠습니다. 별것 아닌 행위라고 생각하여… 실질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는 이가 아닌 자가 본인 명의로 등록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는 것은 물론 필요한 서류를 마련해 주었을 때 이 ‘대여’가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실제…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차명계좌 명의대여 혐의 법률 조력으로 대처를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사업자 명의를 타인에게 대여해 줬을 때를 주제로 하여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상대방의 괜찮을 거라는 말을 믿고 이를 행했다가 세무변호사상담 요청을 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언젠가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 안일하게 생각지 마시고 주의 깊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형량 부과의 요인이 되기에 이는 말 그대로 사업자등록 시 자신의…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문정역법무법인 사업자명의대여 세금미납으로 책임회피 한다면

원고 주장의 요지 원고는 시동생인 D의 요청으로 D에게 사업자 명의를 대여하여 이 사건 사업장의 형식상 사업자로 등록되었을 뿐, 이 사건 사업장의 운영에 전혀 관여한 적이 없고… 이와 같이 지인이나 친족, 가족에게 명의를 빌려준 경우 추후 세금이 연체, 체납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세금 취소 전문변호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불복방법을 진행하여야 할…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사업자 명의대여 위험성

전세사기 바지임대인 명의대여 가짜 집주인 구속 실형 위기 앞에서는 전문 변호인과 상담을 통해 경찰 조사 단계에부터 초기 대응을 확실하게 해야 할 것입니다. 부동산 시세 상승을… 경찰 수사 과정에서 전세사기 바지임대인 피의자 자신은 행동을 전면 부인하거나 변명의 여지는 있지만 이러한 상황을 혼자서는 무리입니다. 따라서 전문 법조인의 조력을 구해보는 것이…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명의대여 시 공사도급계약의 효력 및 당사자확정의 기준, 판단사례

물론 허위계산서 탈세증거가 결정적이었습니다 남편이 아내명의로 법인을 설립운영하였다면 명의대여로 인정받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이 사건은 사업기간 후에 별거중하였지만 남편이 허위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고, 부인은 이를 몰랐다고 주장하여 국세청 심사청구에서 인용되었습니다. 남편은 자기가 컴퓨터 전공이라서 모바일 게임에 투자하면 엄청난 돈을 벌 수…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법인파산 기업파산 대표이사 부부의 개인파산 또는 개인회생 대표이사

따라서 애초에 명의를 빌려달라는 요청이 있으면 확고히 거절하셔야 하고, 사업자 명의 대여는 단순히 명의를 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발생한 모든 책임과 의무를 자신이 떠안을 수… 모두 떠안게 될 수 있기에 명의를 빌려간 자가 납세의무와 같은 법적인 책임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명목상 명의자로 이미 적힌 대여자가 세금을 납부하여야 하는 의무가 생깁니다. 다시…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법원, “회사에 명의 대여한 ‘바지사장’에 부과한 종합소득세 정당”

명의를 대여한 사람은 물론이고 대여받은 사람 또한 전자금융거래법에 근거하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처벌을 받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통장명의대여, 불법계좌제공이 보이스피싱이나 사기 범죄수익은닉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여 자체에 대한 처벌이 강력하게 이루어질 위험이 높습니다. 많은 사건에서 실형이 선고될 뿐 아니라, 해당…

명의대여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