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소득신고]강사소득신고: 국세청, 스포츠강사 및 트레이너 소득 수집 시작(2024년부터)

[강사소득신고]학원강사 연말정산 하는 방법? 프리랜서 사업소득 신고, 3.3% 등 종합적으로 알려드립니다


<강사소득신고 관련 인터넷 정보바다>

 

[무안군 소식] 무안군,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기간 운영 外

5월 종소세 신고…삼쩜삼-홈택스, 그것이 문제로다(下)

[인포그래픽]세금환급 플랫폼 vs 홈택스, 나한테 맞는 소득신고 방법은?

5월 종소세 신고…삼쩜삼-홈택스, 그것이 문제로다(上)

월급 과다지급 후 페이백한 입시학원· 가족법인에 소득 빼돌린 스타강사… 탈세로 얼룩진 사교육 카르텔

 


 

 

스포츠강사, 트레이너 소득신고 국세청 수집 시작(From 2024년)

학원 강사 종합소득세 신고 시 유의사항 (1) 학원 강사 등 사업자의 경우 전년도 수입금액이 2400만원 이상 미만 여부에 따라 단순경비율/기준경비율 대상자가 구분 (2) 전년도 수입금액 7500만원 이상/미만 여부에 따라 복식부기의무자/간편장부 대상자 구분 (3) 기납부세액(3.3%)에 해당하는 금액 공제 후 확인 이상으로 학원 분들이 종합세 사업자로…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 연말정산 하는 방법? 프리랜서 사업소득 신고, 3.3% 등 종합적으로 알려드립니다

프리랜서는 자신의 주민등록증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소득자로 구분되며 대표적으로 학원 강사, 유튜버, 보험모집인, 방문판매업자 등이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한 사업장에 고정되어 있지 않고 독립적으로 인적용역을 제공하여 이 발생하며, 3.3%를 원천징수하여 원천징수세를 납부합니다. 그리고 인적 용역은 부가세가 면세되기 때문에 부가가치세 의무는…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 강사 소득 신고 절세하고 싶다면 꼭 읽어보자! – 학원전문 병원전문 이태호세무사

오늘은 프리랜서 또는 원천징수 3.3%에 해당하는 학원강사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강사 본인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에 해당되는지 다음 Q&A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A. 학원에 소속되어 월급받는 가 아닌 프리랜서 형태로 일하는 많은 분들이 본인도 종합세 대상인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대부분의 프리랜서…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 강사 프리랜서 소득 신고 절세 방법

학원강사는 업종코드 940903을 사용하며, 해당 업종코드를 사용하는 프리랜서 강사님들은 종합소득세의 신고 대상인 것입니다. [학원강사의 종소세 경비율] 본격적으로 종소세 납부 기간이 되면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문이 발송되는데,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 학원 단순경비율의 기본은 61.7%입니다. 수입 금액이 4,000만 원을 넘는 구간에 적용되는 단순경비율은 46.4…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 유튜버 프리랜서 세금신고, 소득구간별 절세방법은?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어 있지 않거나, 필요경비 or 세율이 틀리면: 상세내역 정보에서 해당 소득자의 지급일자 클릭 → 입력(cf. 필요경비 ‘0’을 delete하면 소득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됨), 저장 후 신고확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교육행정 #총무 #에듀파인 #세무관리 #자료목록관리 #원천징수 #필요경비 #세율 #지급일자 #금액 #확인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달서구세무서를 급히 찾은 학원강사 [종소세 삼쩜삼 소득신고]

오늘 학원강사 사업소득의 경우 추계 신고시 어느정도 세금이 나오는지 궁금해하시길래^^;; 기준경비율 추계 신고시 얼마나 나오는지 한번 소득세 신고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요 사진은 질문자께서 올려주신건데 일단 첨부하구요. 만약 질문자께서 원치 않으신다면 사진은 추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업종코드 : 940903 수입금액 : 30,864,000 타 없음 원천징수세액…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전주시 익산시 군산시 학원강사 소득신고 (보험설계사 프리랜서 등 5월 종합소득세 온라인소득신고…

3.3% 사업소득으로 지급받는 강사님들은 무조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며 매년 5월 전년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총 소득을 신고합니다. 아마 학원 강사분들 대부분은 3.3% 원천징수 후 대가를 수령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내용은 국세청의 원천세 항목에서도 위와 같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구간별 방법 종합세 방법이 다양한 것과 같이…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작은도서관 원천세, 지방소득세 신고방법 및 강사소득신고 하기

분명 한글로 적혀있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었죠ㅎㅎ 그때의 저는 백지 상태였습니다ㅠㅠ (2) 방과후강사비 관련 두 가지 모두 방과후강사 소득 신고와 관련있습니다. 소득 신고를 왜 여기도 하고 저기도 하는거지? 하는 생각이 들죠. (네.. 이 역시 제가 그랬다는 말 입니다ㅎㅎ) (3) 아무도 안 알려주니까..ㅠㅠ 우리 일의 대부분 문제가 여기서 발생하죠. 무엇을, 왜…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강사 / 프리랜서 소득신고는? 홈텍스로 3.3% 인건비 원천세 신고하자!

학원강사 종합소득세 환급이란 말 그대로 강사분들께서 소득신고 후 세금을 돌려받는 제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점이 있어서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말하는 ‘세금’이라는 단어는 국세청에서 고지되는 세(국세)만을 의미하며 지방세인 주민세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즉, 내가 낸 세금 중 일부를 돌려받는다는 뜻이지 무조건 100…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필라테스 강사와 프리랜서를 위한 금융상식: 소득세 신고와 나의 소득 체크하기

즉, 학원강사 세금 종합소득세 신고는 의무라는 것인데요. 종합소득세는 1년간의 소득을 신고 및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신고 기한은 매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인데요. 예를 들어 2023년에 대한 종합소득을 2024년 5월에 한다는 것이죠. 종합세 할 때는 구간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학원…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 세금 관리 소득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히, ‘소득세 신고’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드시 해야 하는 소득세 신고!! 필라테스 강사나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얻는 수익은 3.3%의 사업소득이나 8.8%의 기타 소득으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수익에 대해서는 반드시 세금를 해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세금를 하지 않으면 국세청에서 여러분이 그동안 아무런 수익을 얻지 못한 것으로…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 종합소득세 환급이란 말 그대로 강사분들께서 소득신고 후 세금을 돌려받는 제도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클럽입니다~ 학원이나 업체를 대표로 운영하시다 보면 강사님들 혹은 프리랜서를 고용 후 종종 헷갈리는 소득신고로 곤란했을텐데 오늘은 일용직 계약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천징수 프리랜서 원천징수는 누군가에게 이나 수입이 발생하면 그것에 붙어있는 세금인데 그것을 자가 아닌 원천징수 의무자가 대신 내는 제도를 말합니다. 즉…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방과후강사 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와 월보수액신고의 차이점(무엇을, 왜, 어떻게 하는 것인가?)

원천세와 지방소득세 그리고 강사소득신고 무조건 국세청에 전화를 걸어 물어 보다 원격지원까지 받게 되었다. 모두 전문가라 잘 할거라 생각하지만 나와 같은 분이 계실것 같고 다음에 다시 보고자 하여 기록으로 남기기로 했다. 세금은 강사료에서 3.3%를 신고한 후 세금을 내야 한다. 1] 홈텍스에서 원천세 신고및 납부(3%내는 곳) 홈텍스(129) 들어가기 – 하단 원천세…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 종합소득세와 프리랜서 소득구간별 절세방안 총정리 (고학원)

전주시 익산시 군산시 학원강사 소득신고 (보험설계사, 프리렌서, 개인사업자 5월종합소득세 온라인 소득신고 간편나라에서 쉽게 해결)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이 기간이… 모든 세무관련 문의는 제휴 세무법인 및 회계법인에서 업무위탁으로 진행 하는거니까 믿고 맡겨보시면 되세요 간편나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간편나라 #전주시학원강사종합소득세신고…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의 사업소득 종합소득세 신고 D유형 기준경비율 추계 신고 및 무기장가산세 입력 방법

이때, 학원강사의 신고유형이 위의 표에서 [G] 유형에 해당할 때 삼쩜삼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모든 사업자는 종합소득세를 신고 할 때 [장부작성]을 해야 됩니다. 이 장부는 법정서식으로 규정되어 있어요! 하지만, 어떠한 이유에서든 장부작성을 하지 못했을 때, 세법이 정한 바에 따라서만 순이익(금액)을 추정하여 계산을 해야 하고, 이것을 우리는…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 매월 말 소득자료(강사 or 위원 수당) 신고확인

이때 학원 강사 혹은 유튜버와 같은 프리랜서는 소득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소득 신고의 방법이 달라집니다. 세법상의 업종은 크게 3개군으로 나뉘는데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 간편장부 대상자 복식부기 의무자 단순경비율 적용 대상자 기준경비율 적용 대상자 가군 3억 원 미만 3억 원 이상 6,000만 원 미만 6,000만 원 이상 나군 1억5,000만 원 미만 1억5,000만…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동두천시세무사 학원강사 세무 신고 주의사항

학원 강사 프리랜서 소득 신고 절세 방법 안녕하세요 세무법인 자성입니다. 전문적이고 친절한 박정규 세무사와 박연주 회계사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절세만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심하게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세무 문제들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강의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프리랜서이십니다. 일반 직장인과는 수입을 하는 방법이…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학원강사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 요령

학원전문 병원전문 이태호세무사 학원 강사 소득 신고 절세하고 싶다면 꼭 읽어보자! 안녕하세요 학원전문 병원전문 이태호 세무사입니다. 기타개인 서비스업의 인적용역 제공자에 대부분의 학원 강사들이 해당하다 보니 3.3%의 원천징수를 한 후 다음 해 5월 중 소득을 받은 사람이 세금을 정산해야 합니다. 인적용역의 경우 크게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으로 구분할…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프리랜서 사업 소득과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학원강사 연말정산, 즉 내년 5월에 다가오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사업소득을 신고하면 된다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과 맞는 케이스에 적절한 연말정산 하는 방법을 찾아 문제없는 연말정산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학원 연말정산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종합소득세 신고] 학원 강사 프리랜서 사업소득/기준경비율 D 유형[학원 전문 세무사]

내용은 자신의 사업장에서 일하는 스포츠강사나 트레이너 소득신고에 대해 2024년 1월부터 매달 국세청에 보고해야 합니다. 이유는 코로나 시기에 부각된 내용이기도 하지만, 상용근로자 가운데 비정규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고용보험이 여전히 사각지대로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즉, 기반 고용보험을 위해 이 제도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

강사소득신고
관련 정보 더 보기 >>>

 

[추  천]

[품절주의 상품 삼성uhdled큐소닉50인치4k]삼성전자 75인치 슬림베젤 QLED 4K UHD 스마트 큐엘이디 

[SNS대박 제품 s32ag520 인기순위 15개]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 32인치 IPS QHD 165Hz 1ms 

[신뢰가는 x3000i 인기순위 15개]벤큐 게이밍 빔프로젝터 X3000i

[검증된 아이템 w10bhn 인기순위 15개]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드럼세탁기 + 건조기 세트

[신뢰가는 nt940xfg-kc51g 인기순위 15개]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NT940XGQ-A51A 14인치 인텔 코어 울트라5

상고이유와 법리검토의 의미와 절차, 그리고 판결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윈도우 10 설치방법windows 다운로드]윈도우 Windows 1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USB 디스크 만들기

[현명한선택 dwa-19r0p 인기순위 15개]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6인용, DWA19C1P20SL